"마을로 떠나는 이색 힐링체험 '제주에코파티'에 초대합니다"
"마을로 떠나는 이색 힐링체험 '제주에코파티'에 초대합니다"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05.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제주에코파티' 6월 프로그램 공개
오는 6월 1일 의귀리, 6월 15일 구엄리, 6월 19일 청수리, 6월 22일 가시리, 6월 30일 온평리서 각각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 (사)제주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협회장 임안순)는 ‘마을로 떠나는 힐링여행’, 「2019 제주에코파티」 6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오는 6월 1일 의귀리, 6월 15일 구엄리, 6월 19일 청수리, 6월 22일 가시리, 6월 30일 온평리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말과 함께하는 의귀리 에코파티에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의귀 4.3길 탐방을 시작으로 의귀마을에서 운영 중인 옷귀마테마타운에서 △승마체험 △컬러링 체험 △로컬푸드 체험(의귀마을 한상체험)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구엄리 에코파티에서는 돌염전, 도대불을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구엄어촌계에서 운영하는 △제트보트 체험 △수상카약체험 △수상자전거체험 △로컬푸드 체험으로 구엄마을 한상체험(보말조배기)으로 구성됐다.

청수리 에코파티에서는 반딧불이 팝업북 만들기를 시작으로 △로컬푸드체험(청수마을 한상체험) △곶자왈 반딧불이 투어로 구성돼 진행된다.

또한, 가시리 에코파티에서는 ‘All Day 에코파티’라는 컨셉으로 조랑말 박물관과 갑마장길에서 하루종일 에코파티가 개최된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갑마장길 투어, 말똥쿠키 만들기 체험, 우드버닝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온평리 에코파티에서는 제주 삼성혈에서 솟아난 고․양․부 세 신인이 동쪽나라에서 온 세 공주를 맞아 혼례를 올렸다는 설화가 가득한 혼인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에코파티에서는 이러한 설화를 담은 혼인지를 해설사와 함께 보는 마을 투어를 시작으로, 온평 어촌체험 프로그램 ‘테우체험’, ‘바릇잡이’ 체험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제주에코파티 프로그램 확인 및 참가신청‧접수는 ‘탐나오’ 홈페이지(www.tamnao.com)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세부일정은 ‘탐나오’와 함께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에코파티 상품은 회당 30~50명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뤄지며, 1인당 최대 10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단, 가시리의 경우 참가비는 없으며, 체험비만 내면 체험만 즐길 수 도 있다.

▲ '2019 제주에코파티' 6월 프로그램 웹자료. ©Newsjeju
▲ '2019 제주에코파티' 6월 프로그램 웹자료. ©News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