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꿈을 Job아라~ 나의 꿈 멘토 찾기

▲ 삼화초등학교는 지난 24일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Newsjeju
▲ 삼화초등학교는 지난 24일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Newsjeju

삼화초등학교(교장 홍희정)는 지난 24일 ‘2019 꿈을 Job아라~~ 나의 꿈 멘토찾기’의 일환으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의 직업에 대해 관심이 많고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지게 될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세계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지역사회의 교육기부를 기반으로 한 진로체험 중심으로 실시했다.

이번 진로교육은 신용회복위원회, 소방공무원, 제과제빵, 피부미용, 해양경찰, 사회복지사, 드론전문가, IT전문가, 의사, 군인, 교사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교육기부로 운영됐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직업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고 자신의 꿈을 구체화 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미래 우리 사회의 기둥이 될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활동과 직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꿈을 확고히 하고 진호에 대해 진지하게 탐색해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