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잇골 Hope드림 Factory! 진로축제

신제주초등학교(교장 김선희)는 오는 31일 학생들의 꿈을 찾고 끼를 키우는 ‘제6회 잇골 Hope드림 Factory! 진로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6회째를 맞는 '잇골 Hope드림 Factory! 진로축제’는 ‘잇골(신제주의 옛 지명)에서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꿈의 공장’이라는 의미로 ‘꿈과 재능을 키우는 사랑의 학교’라는 신제주초등학교의 비전과 철학이 담겨져 있다. 그리고 이러한 비전과 철학을 토대로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끼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리는 축제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통건축물제작, 스칸디아모스 액자만들기, 드론체험 등 23가지의 다양한 주제로 부스들이 운영된다. 부스 운영을 위해 진로교육지원센터, 리버스코칭센터, 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소방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등 여러 기관과 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같은 단체가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제주초등학교 학부모회, 교사독서동아리에서도 직접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진로축제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사전에 진로 및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해 보다 효과적인 진로체험이 가능하도록 운영이 된다. 더불어 한의사, 유튜버, 보컬리스트, 방송연예기획자 등 17종의 전문 직업인들을 초청해 학생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학교 관계자는 “‘잇골 Hope드림 Factory! 진로축제’를 통해 신제주초등학교의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번 축제에서의 경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끼를 키우는 신제주초등학교 학생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신제주초등학교(2018년도 행사). ©Newsjeju
▲ 신제주초등학교(2018년도 행사). ©Newsjeju
▲ 신제주초등학교(2018년도 행사). ©Newsjeju
▲ 신제주초등학교(2018년도 행사).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