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6월 1일, 8일 두 차례에 걸쳐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고등학교 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실시되는 연수는 기존의 일회성 연수를 탈피해 15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되며 저경력 교사, 진학지도 경험이 부족한 교사 및 진학지도에 관심있는 교사를 중심으로 고등학교 교사 100여명이 참여한다.

6월 1일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의 이해 ▲진학지도 우수 사례에 대한 강의가 진행 된 후 ‘학생 진학지도의 실제 및 사례 나눔’이라는 주제로 현재 고등학교에서 진학지도를 하고 있는 교사들과 분임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6월 8일에는 ▲제주지역 대입 진학 현황 통계 및 결과 분석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과목 선택 지도에 대한 강의가 진행 된 후 ‘학생부종합전형 모의서류평가’와 연수생들이 함께 하는 분임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대입 진학지도에 대한 역량 강화로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학생부종합전형 확대에 따른 학교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고등학교 수업 및 평가 방법의 혁신, 학생 진학지도 사례 나눔을 통한 우수 사례 확산 및 공감대 형성 등 진학지도의 종합적인 이해도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