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수월 10일까지 읍·면·동으로 신청

제주시는 매 짝수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한부모가족 자녀학습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의 중·고등학교 재학생 자녀로 교과목 학원 등록자 또는 학습지 수강자와 컴퓨터, 음악, 미술, 체육 등 예체능과목 수강자를 지원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대상자는 자녀학습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1인당 월 10만 원 이내의 학원 또는 학습지 수강료로 최대 6개월분의 수강료를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6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수강료 납부영수증을 제출하면 증빙서류 확인 후 25일 대상자의 계좌로 지급된다.

한편, 제주시는 2018년 한부모가족 자녀 349명에게 1억 8200만 원의 학습비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4월까지 157명의 중고교 재학생 한부모가족 자녀에게 4000만 원의 학습비를 지원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한부모가족 자녀의 학습능력 향상 및 폭넓은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니 만큼 많은 가구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