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마을관광 활성화를 위해 '에코파티' 참여마을 2차 모집

▲ 신풍리 에코파티 모습. ©Newsjeju
▲ 신풍리 에코파티 모습.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2019년 하반기 에코파티 사업에 참여할 도내 마을을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에코파티는 관광객들을 제주 곳곳의 마을로 초대해 자연․생태․문화․로컬푸드․주민해설 등 색다른 체험과 여행경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가치를 확대 할 수 있는 농촌체험 여행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진행돼 오고 있다.

이번 2차 모집은 하반기에 개최 희망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생태 및 문화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마을로서 1인 이상의 해설사를 보유한 마을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특히, 모집분야를 기존 1일 4시간 형태와 1일 8시간 형태로 두 가지로 확대해 참여마을을 모집할 계획이며, 에코파티를 통해 관광객과 도민이 지역에 체류할 수 있게 강화할 계획이다.

접수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akito012@ijto.or.kr),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사는 마을자원 현황 및 에코파티 취지의 적합성 등을 평가한 후 최종 선정마을을 대상으로 개최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주변 관광지, 마을과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 마을관광 상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올해 초 참여마을을 모집해 지난 4월 20일 유수암부터 6월 1일 의귀리까지 총 9곳의 마을에서 29회의 에코파티를 개최한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