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제주시 이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봉유, 변순옥)에서는 제5회 장애인취업박람회 동네잡(JOB)행사를 오는 6월 11일(화) 오후 1시~4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이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 내 다양한 민·관의 협력으로 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사회 참여와 자립·자활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장애인취업박람회를 지역특화사업으로 기획했다.

이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봉유, 변순옥)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지사장 남명진), 이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봉유)가 공동 주최하며, 협력기관으로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제주시 소재 다수의 구인업체가 참가하여 현장 면접을 하고 취업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의 구직신청 및 면접 준비를 위한 취업컨설팅 분야로 사진 촬영, 이력서 코칭, 면접 메이크업 부스를 마련했다.

장애인들이 면접 참가과정에서 예상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안내 자원봉사자와 수화통역사를 배치하고 장애를 가진 고등학생들의 취업준비를 위한 모의면접 부스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함께하는 마당으로 발달장애인 라인댄스공연이 있으며, 장애인 바리스타의 핸드드립 커피 시연 및 무료 시음행사, 천연 페브리즈 만들기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이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장애인취업박람회를 통하여 2015년 10명, 2016년 4명, 2017년 5명, 2018년 3명의 현장취업 성과를 낸 바 있다.

변순옥 위원장은 “이 행사가 지역의 장애인들에게 새로운 자립 ․자활의 기회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값진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