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19 방콕식품박람회 참가

▲ 고구마말랭이. ©Newsjeju
▲ 고구마말랭이 상품. ©Newsjeju

100% 한국산 고구마말랭이가 태국 현지 스타벅스 매장에서 인기 원물간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아세안지역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5일간 개최된 「방콕식품박람회(THAIFEX 2019, 이하 타이펙스)」에 통합한국관으로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태국에서 인기가 높은 딸기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과채류 및 곡물 스낵류, 라면, 즉석 떡볶이 제품이 내방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현지 스타벅스에 고구마 말랭이 제품 납품 MOU를 포함해 총 2917천불의 현장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 국내산 고구마 계약재배를 통해 말랭이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관 참가업체는 타이펙스에서 고구마 스낵을 찾고 있던 스타벅스 납품 바이어와 1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Newsjeju
▲ 국내산 고구마 계약재배를 통해 말랭이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관 참가업체는 타이펙스에서 고구마 스낵을 찾고 있던 스타벅스 납품 바이어와 1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Newsjeju

국내산 고구마 계약재배를 통해 말랭이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관 참가업체는 타이펙스에서 고구마 스낵을 찾고 있던 스타벅스 납품 바이어와 1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했다.

올 해 16회를 맞은 타이펙스는 전세계 42개국 2584개 업체가 참가하고 인근 아세안 지역 뿐만 아니라 유럽, 중동 등 다양한 지역의 식품바이어가 총집결하는 동남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이다.

통합한국관은 aT와 4개 지자체 및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연합한 국가관으로, 금년도 타이펙스의 트렌드인 즉석간편식품(Ready-to-Eat), 유기농(Organic) 기능식품(Functional & Free-from Product)등에 맞는 프리미엄 식품으로 67개 수출업체가 참가해 총 270건, 8300만 달러의 상담성과가 있었다.

또한 음료 및 주류 소비가 높은 현지 특성을 반영해 현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런칭된 바 있는 오미자·유자음료 시음 및 소주활용 칵테일 스쿨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현곤 aT식품수출이사는 “태국은 타문화 및 식품 수용도가 높아 한국 식품이 더욱 활약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지속적인 품목 발굴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태국 시장을 거점으로 미얀마, 라오스 등 인근 新남방정책 대상 지역으로 우리 농식품의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