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서귀북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제3회 좋은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월 ‘반드시 성공하는 자녀의 학습설계’, 5월 ‘온몸의 공부감각을 일깨우는 핵심인지역량기반 공부기술’이라는 주제로 두 차례에 걸쳐 성황리에 강연을 마친 메타센스 융합인재교육센터 대표 박동호 강사의 세 번째 강연으로 관내 초,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제3회 좋은 학부모교실은 지난 두 번의 강의에서 다뤘던 공부의 기술 이후에 이어지는 독서의 기술에 관한 강의로 △독서를 뛰어넘는 리딩 △미래형 독서법, 설계형 딥코어 리딩이라는 주제로 성적 향상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전 독서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강의를 통해서 학부모는 미래형 독서법으로 알려진‘딥코어 리딩’이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이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독서법과 실전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부모가 자녀의 잘못된 독서 습관을 바꾸고, 올바른 독서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Newsjeju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