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걸어요. 서귀포 치유의 숲

▲ 서귀포보건소는 지난 9일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걷기체험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Newsjeju
▲ 서귀포보건소는 지난 9일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걷기체험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Newsjeju

서귀포보건소에서는 지난 9일 지역 주민과 보건소 직원들이 함께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걷기체험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튼튼 제주 건강 3ㆍ6ㆍ9 프로젝트 신청자 및 건강걷기 리더 양성 과정 참여자, 걷기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을 신청 접수받아 진행했다.

걷기체험 치유의 숲 걷기 코스는 걷기 경력자를 위한 솔짜기 시오름 코스(5km)와 걷기 초보자를 위한 꼬닥꼬닥 놀멍 코스(3.6km)를 운영했으며 중간포기자 없이 시오름 정상을 밟고 모두 안전하게 걷기체험을 마무리했다.

걷기행사와 함께 전개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운동량을 늘림으로써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비만예방을 위해 걷기 실천 확산 및 건강생활실천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함께 실천 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운영됐다.

또한, 매월 1회 걷기행사와 더불어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걷기행사 및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숲길의 정취를 느끼고 힐링 하는 시간이 됐고, 본인 스스로 건강행태 개선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