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학교장 연수 운영
도교육청,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학교장 연수 운영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6.1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늘(10일) 오후 1시 탐라교육원에서 '학교 비만예방교육, 성교육,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학교장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학교장의 인식 개선과 관심을 통해 비만예방교육, 성교육, 흡연예방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말처럼 아이들의 비만예방, 건전한 성가치관 형성, 흡연예방을 위해서도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 이에 본 연수는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이뤄지는 교육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 유관기관이 연계해 추진해야 하는 내용을 포함해 구성했다.

연수 내용은 2018년도 학생 건강검사 표본통계를 기반으로 한 제주 학생의 비만 현황을 알리고, 도교육청의 비만 예방교육 추진 상황을 안내했다.

또한 성평등한 학교 문화를 위한 학교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신종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는 등 스마트한 금연 지도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장의 인식개선과 관심 증대로 학교 비만예방교육, 성교육, 흡연예방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될 것이며,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온 교육가족이 함께 노력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