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여상은  ‘제1회 제주학생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에 1학년 4반 박혜란 외 8명이 ‘아폴로’라는 팀명으로 참가해 중등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Newsjeju
▲ 제주여상은 ‘제1회 제주학생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에 1학년 4반 박혜란 외 8명이 ‘아폴로’라는 팀명으로 참가해 중등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Newsjeju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15일 '제1회 제주학생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에 1학년 4반 박혜란 외 8명이 '아폴로'라는 팀명으로 참가해 중등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경연대회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후원 했다. 

참가학생들은 자율봉사동아리인 ‘우아봉’에 소속해 학교 환경정화활동을 꾸준히 해오며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기에, 이번 경연대회에서 모두가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 재활용 등을 실천하며 환경을 살리자는 취지로 ‘가족’을 테마로 한 연극을 통해 환경사랑의 의식을 일깨우고자 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대상이라는 영예로운 수상과 함께 ‘환경사랑, 환경실천, 환경보호’라는 구호를 외치며 이제는 솔선해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학생들 스스로가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키워드
#제주여상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