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상점가 150여개 업체 단속
19개 업체 37점 위조물품 적발

▲ 6월 3일과 5일 부정경쟁행위(위조상품) 단속 현장 점검사진. ©Newsjeju
▲ 6월 3일과 5일 부정경쟁행위(위조상품) 단속 현장 점검사진. ©Newsjeju

제주시에서는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위해 부정경쟁행위(위조상품) 단속과 계도 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허청 산하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부정경쟁조사팀과 제주시에서는 합동으로 지난 3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아라이동, 이도이동, 일도일동 일대 상가 밀집 주변을 중심으로 위조상품 단속을 실시했다.

이에 주요 상점가 150여개 업체 중 19개 업체에서 유명브랜드를 위조한 가방, 의류, 신변장구(액세서리, 벨트, 선글라스 등) 등 37점의 물품을 적발했다.

적발 품목별로는 가방(14), 팔찌, 목걸이 등 신변장구(10)가 대부분(28점)을 차지했다. 의류(9), 지갑(3) 순으로 많았으며, 상표별로는 샤넬(7), 프라다(4), 불가리(3), 나이키(3), 루이비통(3) 순이다.

시에서는 위반업체에 대해 시정권고를 했으며, 재차 적발될 시에는 고발조치 될 수 있음을 주지시켰다.

또한, 향후 적발 업체 시정여부 확인 및 위조상품 판매와 진열 금지 협조 안내 등을 통해 건전한 상거래 질서 유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