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부터 오는 26일 까지 1500여 명 참석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회장 이정국)가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학술대회가 지난 2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ICC JEJU) 및 제주에서 개최되고 있다.

1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국제학술대회에는 유전공학 분야 전문가인 Stanley N. Cohen 교수(미국 스탠포드 대학교)의 개회강연을 시작으로 생명공학분야의 Lars Keld Nielsen 교수 (호주 퀸스랜드 대학교)와 김학성 교수(카이스트), 감염미생물분야의 John Robert Perfect 교수(미국 듀크 대학교), Victor Nizet 교수(미국 UC 샌디에고 대학교) 등 세계적인 석학들이 기조연사로 초청됐다.

또한, 미생물·생명공학분야의 최근 핵심주제인 합성생물학, 마이크로바이옴, 병원성 미생물, 유전자가위, 게놈 마이닝 등에서 국내외 전문가들이 초청됐고, 기초에서 응용 분야까지 32가지 주제의 학술세션이 구성돼 각 분야의 학술 및 인적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기업 및 연구소의 첨단 연구기법들이 소개되는 ‘런천 세미나’, 연구자들이 미생물 및 생명공학 분야의 최신 장비와 기술을 접해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기 전시회도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1973년 창립된 본 학회는 그동안 우리나라의 미생물학과 생명공학 분야의 학술활동을 선도적으로 주도해 왔으며, 현재 약 8000명에 가까운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 국미생물·생명공학회 국제학술대회 포스터. ©Newsjeju
▲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국제학술대회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