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과 23일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운영했다. ©Newsjeju
▲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과 23일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운영했다. ©Newsjeju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과 23일 미래교육연구원 정보교육부에서 제주시 관내 초·중·고 교사 18명을 대상으로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자신감, 수학의 유용성, 수학에 대한 불안감, 수학 학습 태도나 방법에 대한 성공과 실패의 요인 분석을 통해 수학학습에서의 정의적 영역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으로는 수학클리닉 진단도구의 개발자인 고호경 교수(아주대)를 초빙해 ‘수학클리닉의 이해와 수학클리닉 진단 검사지 활용방법’에 대해 연수했으며, 수학 상담전문가인 이정주 수석교사(대전 상원초)와 함께 ‘마음을 나누는 수학 상담 및 학습코칭’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초‧중등으로 분반해 수학나눔학교 및 수학동아리 운영사례 등의 주제로 2개로 분반해 진행됐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초과정 직무연수 외에 일반과정,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해 수학 교실 수업 개선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