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부터 지역주민 600명 대상 소식지 발송

▲ 성산읍, 카드뉴스 표지. ©Newsjeju
▲ 성산읍, 카드뉴스 표지. ©Newsjeju

성산읍에서는 지난 3월부터 모바일 ‘카드뉴스’를 제작해 지역 기관․단체장 등 600명에게 매월 전송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카드 뉴스’는 여러장의 이미지에 짧은 글을 담아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형태로 고객의 흥미를 높이고 효율적인 정보습득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홍보를 위한 효과적인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성산읍은 매월 제작하는 모바일‘카드뉴스’에 ▲‘성산희망동행’ 나눔 소식 ▲각종 사회복지 사업 안내 ▲행정 홍보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매월 소식지 제공으로 지역주민 모금액으로 운영되는 ‘성산희망동행’사업 추진 실적도 공개돼 사업의 투명성확보 및 지역 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현재 착한가게, 착한 개인, 착한 가정 회원 537명 가입했다.

또 성산읍에서는 효율적인 지역 주민 밀착 행정의 일환으로 모바일‘카드뉴스’를 수신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전부에게 발송하는 등 확대 운영키로 했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어르신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카드뉴스’확대 운영으로 효율적인 행정 운영 및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며 “대표적인 성산 소식지로 만들어 고향 소식을 원하는 출향인사에게도 발송할 계획”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