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의 새로운 바람 학생코칭 실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의 새로운 바람 학생코칭 실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6.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코칭. ©Newsjeju
▲ 학생코칭. ©Newsjeju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학생코칭’이 처음으로 도입됐다. 학생코칭은 ‘학생이 학생선수를 코칭하는 것’으로서 초등축구 8인제 셀프코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자기주도적인 학교스포츠클럽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도내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사상 처음으로 학생코칭을 실시했다.

학생코칭을 통한 학교스포츠클럽의 새로운 방향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팀은 표선중학교 농구클럽이다. 표선중 농구 클럽은 지난 22(토)부터 23일(일)까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한 2019 상반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에서 학생코칭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 줬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07년 교육인적자원부에서 학교스포츠클럽의 도입을 정책적으로 제시했고, 제주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개최된지 올해로 13년째. 운동을 통한 교육적 목적 달성 및 건강한 학교 풍토 조성, 리더십 함양과 창의성 발달 등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스포츠클럽의 본래 운영 목적에 비추어 볼 때 학생코칭은 학교스포츠클럽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학교스포츠클럽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참여자 모두가 축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2018년부터 대회 명칭을 학교스포츠클럽축제로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