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퍼플&벤타코리아&보네이도코리아 후원으로 작가들의 작품 기부

▲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설치된 ‘작가의 벽’ 작품들 . ©Newsjeju
▲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설치된 ‘작가의 벽’ 작품들 . ©Newsjeju

올레꾼의 베이스캠프 제주올레 여행자센터가 아트올레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2009년부터 제주올레를 후원해 온 제주올레 친구기업 벤타코리아(대표 김대현)와 보네이도코리아(대표 최용훈) 그리고 갤러리퍼플(대표 이경임)은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함께 ‘아트올레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1일 제주올레여행자센터 벽면에 19개 예술작품을 설치했다.

이는 ‘올레센터를 찾는 여행자에게는 예술 작품이 가장 근사한 선물’이라는 뜻에 공감해 4개 기관이 공동 기획한 프로젝트다.

예술가 레지던스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갤러리퍼플은 스튜디오 출신 작가와 이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작가 19명을 섭외하고, 벤타코리아와 보네이도코리아는 프로젝트 비용을 후원했다.

제주올레여행자센터는 ‘작가의 문’에 이어 ‘작가의 벽’까지 갖추면서 한층 더 예술적인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 

작가들은 제주에서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주제 또는 제주올레 여행자센터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작품에 담았다.

(사)제주올레 관계자는 “아트올레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올레 여행자센터를 방문하는 여행자들과 지역민들이 예술 작품이 주는 행복과 감동을 담아가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트올레로 설치된 작품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2층과 3층 사이 벽면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