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애월읍(읍장 강재섭)은 6월 20일부터 7월 2일까지 궷물오름, 큰노꼬메오름, 조근노꼬메오름, 바리메오름 등 애월읍 소재 주요 오름 탐방로 풀베기를 했다.

이번 활동은 최근 무더워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애월읍 오름 탐방로를 찾는 탐방객들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탐방객들에게 쾌적한 자연환경과 안전한 탐방로를 제공하기 위하여 탐방로 풀베기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큰노꼬메오름은 주변 풍광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탁 트인 전경으로 힐링에 최적화된 오름 탐방로이며, 궷물오름, 조근노꼬메오름에 위치한 상잣길은 잣담, 삼나무숲, 산수국과 어우러져 평소 탐방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가 많은 탐방로다.

또한, 애월읍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오름 산책로 유지를 위해 쓰레기 수거 활동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오름에 설치된 정자, 벤치 등 시설물 점검을 통하여 탐방객들의 편의도 도모할 계획에 있다.

애월읍에서는 지역주민 및 탐방객들에게 쾌적한 오름 탐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주요 오름 탐방로 등의 풀베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애월읍 지역내 오름 탐방로가 힐링할 수 있는 명소가 되어 다시 찾고 싶은 애월읍 오름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오름 환경 조성에 꾸준히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