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개발원, '사이버 외국어 어학센터' 운영 중
영어·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베트남어·프랑스어 등 19개국 언어 제공

제주도민들의 외국어 상용화 능력 향상을 위해 무료로 '사이버 외국어 어학센터'가 운영 중이다. 

3일 제주도 인재개발원에 따르면 사이버 어학센터는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든지 학습 가능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등 19개 언어를 회화, 자격증, 일반, 비즈니스 분야로 구분해 입문부터 고급과정까지 총 418개의 수준별 강좌를 운영한다.

또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학습'과 어린이 교육생들을 위해서는 '신나는 어린이 중국어' 강좌도 제공 중이다. 

'사이버 외국어 어학센터' 이용 방법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 접속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 PC 학습: 제주도도 인재개발원 홈페이지 → 도민 외국어 교육 → 회원가입 → 수강 신청 → 학습
▶ 모바일 학습: (PC 회원가입 우선) → 앱 설치(다락원 스마트 러닝) → 법인․기관전용 회원 서비스 → 로그인 → 수강 신청 → 학습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도민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사이버 어학 교육 지원 강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