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국회 찾아 '제주 4·3특별법' 개정 건의
원희룡 지사, 국회 찾아 '제주 4·3특별법' 개정 건의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9.07.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국회 방문해 이인영·오신환 원내대표 면담 일정
4·3 특별법 개정 필요성 직접 설명하는 등 국회 적극 협조 요청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국회를 찾아 '4·3특별법 개정안'과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 요청에 나선다.

4일 제주도에 따르면 원 지사는 이날 오후 국회를 방문, 더불어민주당 이인영·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를 만날 일정이다.

이날 국회 방문은 송승문 제주4·3희생자유족회 회장, 장정언 제주4·3희생자유족회 고문, 양조훈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 등이 동행한다. 

원희룡 지사는 이인영.오신환 원내대표를 각각 만나 국회에 계류 중인 '4·3 특별법'의 개정 필요성을 직접 설명하고, 각 당과 상임위 차원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할 계획이다. 

또 현재 법사위의 심의·의결을 앞두고 있는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순조로운 진행도 요청할 예정이다.

원희룡 지사는 "수차례 도민 토론회와 공청회를 거쳐 마련된 4·3특별법 개정안이 지난 2017년 12월 19일 국회에 제출됐다"면서도 "지금까지 어떠한 진전도 보이고 있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생존희생자와 고령 유족들의 평생의 한을 풀어드릴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는 "제주가 시대의 아픔을 넘어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4·3특별법 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7년 12월19일 국회에 제출된 '4·3특별법 개정안'은 지난 3월 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 안건이 상정되었으나 심사가 진척되지 않고 있다. 

'제주특별법 개정안'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자치 기능 확대 등 제주도민의 복리증진 및 청정 환경, 지속가능한 개발의 가치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