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대학교는 지난 3일 경상대학 2호관 공개강좌강의실에서 제5기 ‘아라진로멘토단’ 발대식을 가졌다. ©Newsjeju
▲ 제주대학교는 지난 3일 경상대학 2호관 공개강좌강의실에서 제5기 ‘아라진로멘토단’ 발대식을 가졌다. ©Newsjeju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지난 3일 경상대학 2호관 공개강좌강의실에서 제5기 ‘아라진로멘토단’ 발대식을 가졌다.

‘아라진로멘토’는 '2019년 아라진로멘토와 함께 찾아가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생 멘토들이 도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대학생활과 전공에 대해 안내하고 고교생의 진로탐색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처음 결성돼 올해 5기를 맞았다.

아라진로멘토단은 지난해 제주고 등 지역 12개 고등학교를 방문해 대학생활과 진로에 대한 안내를 제공했다.

또 입학사정관의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방법 특강’과 ‘모의면접 및 피드백’ 등을 함께 운영했다.

이번 5기 아라진로멘토단은 13개 단과대학 65명으로 구성돼 4일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대학생활 및 대입준비 사례 등을 안내한다.

입학본부 관계자는 “매년 아라진로멘토들이 열정과 애교심 넘치는 활동으로 고교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많은 기여를 했다”며 “이번 5기 아라진로멘토들 또한 제주대를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멘토링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