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대정읍에서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대정읍 모슬포 아트 벽화 골목길’을 대정읍 하모3리 이면도로에 조성했다.

아트벽화 골목길 조성은 주민참여예산을 일환으로 올해와 작년 2년에 걸쳐 하모3리(이장 김은준) 마을회의 의견을 반영한 ‘명품 모슬포 아트벽화 조성사업’을 실시하여 특색 있는 마을안길을 조성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벽화그리기는 마을 골목길 곳곳에 모슬포를 상징하거나 옛 기억을 되살린 ‘올레풍경’등의 벽화를 그려 넣어 담장정비 효과와 밝은 골목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하모3리에서는 마을골목길의 밝은 분위기가 조성되고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높고 벽화 조성을 원하는 골목길이 많음에 따라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추진하여 마을 골목길 전체에 벽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은준 하모3리장은 “2년에 걸쳐 조성한 아트벽화 골목길은 지역주민은 물론 하모 3리를 찾는 외지인들의 반응이 좋고 덩달아 마을이 깨끗해졌다”며 마을 전체가 이런 분위기로 된다면 지역주민의 자부심이 향상되고 모슬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좋은 인상과 추억이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꼭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