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상해, 프랑크푸르트 인턴십 제주지역 대학생 모집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제13회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 인턴십’ 참여할 제주지역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해외 인턴십 연수생 모집은 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가 주관하며,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총 3개 국가에 19명(미국 샌프란시스코지역 6명, 중국 상해지역 8명, 독일 프랑크푸르트 지역 5명)의 연수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국내 어학연수(2주), 현지 어학연수(4주~8주)를 거쳐 해외 현지기업 인턴십(8주~12주) 과정을 통해 실제 업무현장에서 관련지식 및 노하우를 습득하게 된다.

인턴십 지원 자격은 제주지역 대학의 재학생이면서 학과성적 3.0이상(4.3기준)·TOEIC 700이상(미국, 독일)·新 HSK성적 4급(중국) 이상 취득자다.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까지 참여한 연수생은 총201명이다.

강충효 JDC 국제협력처장은 “JDC 글로벌 인재육성 해외 인턴십은 제주도내 대학생들이 국제적인 시각과 미래설계를 위해 필요한 글로벌 역량을 키워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JDC는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의 질적 고도화를 통해 지원 학생들의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