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는 방송인 조수빈 씨를 제주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는 방송인 조수빈 씨를 제주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Newsjeju

제주 서귀포시 하원동 출신인 방송인 조수빈 씨(전 KBS 아나운서)가 제주특별자치도의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제주자치도는 제주의 관광과 문화, 농·수축산물 홍보를 위해 방송인 조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조 씨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도지사 집무실에서 원희룡 지사로부터 위촉패를 전달받은 뒤 "제주를 세계에 많이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 출신이니 제주 홍보는 저절로 될 것"이라면서 "제주와의 연결고리를 바탕으로 마음껏 목표하는 방향대로 활약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조 씨는 "제주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면서 "제주에 의미있는 일과 재밌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방송인 조수빈 씨는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해 4년간 KBS 1TV의 간판 뉴스인 'KBS 뉴스9' 메인 앵커로 활약한 바 있다.

프리랜서 선언 후 공명선거 홍보대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 등을 역임해 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