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초등학생 대상'어린이 미술학교'
하반기 성인을 대상'기당미술관 서양화 살롱'진행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은 2019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미술학교-꿈꾸는 장난감 제작소>와 하반기 성인을 대상으로 한 <기당미술관 서양화 살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미술학교 <꿈꾸는 장난감 제작소>는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생활쓰레기와 바다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수업으로 프로젝트 그룹 씨앗(sea-art)이 진행한다. 수업은 오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일요일 5주간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기당미술관에서 가능하며, 올해는 공개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성인 교육프로그램 <기당미술관 서양화 살롱>은 아크릴화와 유화를 중심으로 서양화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학습해 볼 수 있게 구성됐으며,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서귀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성란 작가가 진행하며, 수업은 오는 24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15주간 이뤄진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초·중급반 각 15명씩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프로그램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모집요강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및 기당미술관 홈페이지(culture.seogwipo.go.kr/gida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기당미술관에서 작년부터 적극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교육프로그램들이 많은 관심과 성원을 얻고 있어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다채로운 전시와 교육을 통해 도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미술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서귀포시 기당미술관 2019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Newsjeju
▲ 서귀포시 기당미술관 2019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