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고등학생 2학년 12명 대상

▲ 제주시에서는 고등학교 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로사시에서 현지 홈스테이 문화체험 및 선진시설 견학을 실시한다. ©Newsjeju
▲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로사시에서 현지 홈스테이 문화체험 및 선진시설 견학 모습. ©Newsjeju

제주시에서는 고등학교 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로사시에서 현지 홈스테이 문화체험 및 선진시설 견학을 실시한다.

8박 10일 일정동안 미국 샌타로사시에서 홈스테이의 방식으로 지내면서 소노마주립대학교 여름방학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교에서 갈고 닦은 영어회화 실력을 발휘하게 된다.

또한 Google 본사, 스탠포드 대학 등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선진 IT기업 및 교육·행정기관을 견학함으로써 국제적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갖는다.

미국 샌타로사시와는 1996년 10월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로 제주들불축제 축하 공연단 초청, 제주시 고등학생 해외 문화체험 등 문화예술과 청소년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제주시는 이번 해외 홈스테이 문화체험을 통해 미국 교류도시와의 청소년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로서의 꿈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