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다크투어와 업사이클링의 만남 '흑투백'
제주 다크투어와 업사이클링의 만남 '흑투백'
  • 이감사 기자
  • 승인 2019.07.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기획단체 제뮤직, 8월3일 흑투백 4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Newsjeju

비통한 역사의 기억을 업사이클링을 통해 표현하는 다크투어-업사이클링 융합형 프로젝트 '흑투백' 4기가 오는 8월3일 열린다.

제주청년기획단체 '제뮤직(대표 서한솔)'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인 '흑투백'은 제주의 아름다운 환경을 보존하고 과거의 참혹한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기획됐다.

'흑투백' 4기 프로그램은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다크투어, 주변 쓰레기수거, 업사이클링 순으로 진행된다.

세부계획을 보면 이 날 참가자들은 강민성 리드클럽 팀장의 인솔아래 섯알오름 학살터, 알뜨르 비행장, 송악산 일제동굴진지를 둘러보며 4.3과 일제강점기 시대의 참상을 느껴본 후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후 애월에 위치한 업사이클링 공방 '바다쓰기(대표 김지환)'로 장소를 옮겨 제주의 아픈 역사를 표현한 업사이클링 미니화분을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8월 2일까지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핸드폰 번호 등 여행자 보험 가입시 필요한 사항을 기재해 이메일(sol183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10명 내외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 별도의 저녁식사가 제공된다.

집결장소는 오후 2시30분 제주시 칠성로길 21 3층에 위치한 문화공간 '제뮤직'이다.

한편, 흑투백'은 제주특별자치도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젝트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문의>서한솔(010-5805-50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