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오용학)에서는 지난 16일 치매극복 선도 학교 및 단체로 한림고등학교와 납읍새마을금고를 각각 지정하여 현판식을 가졌다. ©Newsjeju
▲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16일 치매극복 선도 학교 및 단체로 한림고등학교와 납읍새마을금고를 각각 지정해 현판식을 가졌다. ©Newsjeju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오용학)에서는 지난 16일 치매극복 선도 학교 및 단체로 한림고등학교와 납읍새마을금고를 각각 지정해 현판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단체’지정은 치매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는 학교·단체의 확대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한림고등학교와 납읍새마을금고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 치매어르신 배려하기, 치매예방 캠페인 및 검진정보 전달 등 다양한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특히, 납읍 새마을금고는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납읍리에서 치매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앞으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선도단체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지역사회 내 협력체계 구축을 마련할 계획이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학교 및 단체는 전화 064-728-8661~7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