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 생활보장팀장 김익수)

복지사회란 어떤 사회일까? 모든 사람이 행복하고 인간다운 삶을 누릴수 있도록 보장하고, 어떤 특수한 장애나 어려움에 있는

사람들을 보호해주는 사회가 아닐까?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 보장과 소득의 공정한 분배, 최저생활의 보장 등 우리사회가 갖추어야할 요건들일 것이다.

이러한 복지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제주시에서는 시민들에게 복지정보를 신속하게 알리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정보를 제공 받을수 있도록“복지정보 공유소통방”을 운영하고 있다.

복지정보 소통방에는 복지관련 신청사항, 달라지는 사항, 정부보도자료, 복지관련 애로사항, 건의사항등 각종 복지관련 욕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소통방에는 복지수요자 뿐만아니라 모든 시민이 가입하여 우리 이웃의 복지수요자를 발굴하고 복지사각 지대 해소에 다함께 참여하여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 대상을 찾아내어 혜택을 못보는 경우가 없도록 하자는 것이다.

저소득층 시민이 국가 또는 제주시로 부터 지원 받아야 할 기초수급자 대상인데도 불구하고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지 모두가 관심을 기울여 나가야 하겠다.

이러한 저소득층에 속하는 가정인데도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면 복지정보소통방인“제주시 복지앱”을 이용하여 도움신청 하거나 건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에서 “제주시 복지앱”을 입력하여 설치를 누르면 바로 가입 완료된다.

많은 시민들이 제주시 복지앱을 이용하여 유용한 복지정보를 공유함과 아울러 이웃에게도 많이 알리어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길 바라며, 필요한 사항을 해결하는 희망나눔 소통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