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에서는 올해 상반기 추가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공사를 완료하여 성산읍 관내 총 59개소의 클린하우스에 100% 고화질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17년도 5개소 2천500만원 투입을 시작으로 18년도 51개소 2억3천만원, 19년도 상반기 3개소 1천만원을 투입하여 클린하우스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설치를 100% 완료했다.

올해까지 설치된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의 경우 210만화소의 고화질로 설치되었으며, 아이피(IP)방식의 운영방식으로 전용회선을 사용해 성산읍사무소에서 실시간으로 클린하우스의 배출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클린하우스 1개소에 2대를 설치했고, 그 중 관리가 중점적으로 필요한 지역이나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화면의 사각지역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함에 따라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를 추가로 설치하여 사각지역을 최소화했다.

작년 한해 성산읍에서 적발 및 부과한 불법투기 과태료는 21건이나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확대 설치를 통하여 올해 상반기 이미 21건을 적발하여 과태료를 부과함으로써 이는 작년 한해 동안의 적발 건수에 다다랐다. 앞으로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적발과 과태료 부과로 인하여 지역주민의 의식개선과 이로 인한 생활환경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고화질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를 설치를 통한 쓰레기 무단투기 적발 및 과태료 부과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해나감과 동시에 재활용도움센터 추가 설치 및 클린하우스 확대 클린하우스 인근 풀베기, 하계 음식물계량장비 집중 세척활동 전개 등으로 주민 편의 증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