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서귀포시여성기독청년회(YWCA)와 24일 '2019 청춘희망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서귀포시여성기독청년회(YWCA)와 24일 '2019 청춘희망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서귀포시여성기독청년회(YWCA)와 24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2019 청춘희망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주기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청년 및 대학생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청년희망 토크콘서트는 서귀포시여성기독청년회(YWCA) 이신선 사무총장의 진행으로 1부는 오현호 작가의 “부시 파일럿, 나는 길이 없는 곳으로 간다”, 2부는 문경수 탐험가의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청춘들의 고민 및 질문 등을 참여자가 사전에 보드판에 작성한 후, 강사와 함께 토크 형식으로 풀어나갔다. 특히 강사가 청춘들에게 전하는 희망토크와 강연을 통해 직접 참여자들과 대화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명규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장은 “이번 청춘희망토크콘서트에 많은 지역 청년과 시민들이 참여해 그동안의 고민을 얘기하며, 공감·공유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청춘들에게 희망을 갖게 하고 꿈을 향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