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역내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위원 39명 대상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교육 실시

제주대학교 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조은일)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제주대 아라컨벤션홀에서 유·초·중등 교원대상 직무연수 ‘e-스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유·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위원 39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교정조성, 친환경 생활실천, 친환경 인재양성을 위한 전문교육을 통해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 현재보다 더 나은 환경의 학교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와 공동 주관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론, 참여,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내 및 실외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e-스쿨’ 교육은 촘촘한 학교 환경 안전망(Safety Net) 구축으로 학생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보건(아토피) 예방, 플라스틱 대응에 관한 내용으로 3과정을 진행한다.

그 밖의 기후변화대응에 관련해 ‘극지에서 들려주는 기후변화 이야기’, ‘비자숲힐링센터’, ‘해원천연염샘체험장’ 등 지역기반 환경교육시설 프로그램도 참여할 예정이다.

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 교육지원팀장은 "교육대상이 현직 교원들로서 일선 초·중·고등학교 수업과정에 적용되면 학생들에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 될 것"이라며 "향후 교육과정을 내실화해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교육으로 발전시킬 것"이라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