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표선면 산업팀 김종현

끝없이 펼쳐진 원형의 백사장은 언제나 변함없다.

웅장하기도 하며 때로는 아기자기한 바다가 보고 싶거나 그리우면, 정겨운 바다 바람이 있는 그 곳, 표선해수욕장을 찾는다

표선해수욕장은 제주지역에서 가장 넓은 25만 1,204㎡의 면적으로 모래 해안과 암석 해안이 뚜렷하게 나뉘어 썰물에는 도내 최대 원형 백사장을 이뤄 그 위를 맨발로 걸어 다니면 하얀 모래의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밀물에는 모래밭에 물이 가득 차도 평균 수심 1m의 낮고 잔잔한 호수처럼 되어 어린이를 동반하여 물놀이를 즐기기 위한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는 최적의 조건인 곳으로 제주에서도 손꼽히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휴양지중 하나로 자부할 수 있다.

행정 봉사실을 비롯한 샤워장과 탈의실, 공중화장실, 음수대, 그늘쉼터, 산채로, 파고라, 공연장 및 잔디광장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잔디광장 중심으로 해녀상과 산책로 따라 조성되어 명물로 자리 잡은 십이지상, 천천히 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모래조각상이 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조성되어 있는 야외 잔디 캠핑장은 무료로 개방하고 있기에 캠핑족들에게는 아름다운 파도소리를 즐기며 캠핑까지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그래서 표선면에서는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이 표선지역이 따뜻하고 인정이 넘치는 고장으로 각인 할 수 있도록 청년회와 함께 편의시설을 다양화하고 있으며 매점에서는 피서용품과 생활용품을 적정가격으로 판매 또는 임대함으로써 바가지 없는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표선해수욕장에는 오는 8월3일부터 4일까지 제24회 2019 표선해변 하얀 모래축제가 개최된다. 표선리 마을회와 청년회가 다년간의 노하우로 축제 주최 및 주관을 맡고 있기에 축제에 오는 분들에게 즐거움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검은 바위와 함께 하얀 모래가 유혹하고 비갠 오후의 수채화를 본 듯한 해변에 바라본 쪽빛의 바다색깔은 석양이 넘어갈 때 그 절정을 만끽하게 된다.

쪽빛 물결 속으로 빠져 보는 표선해수욕장, 색다른 추억을 안고 이번 여름은 표선해수욕장으로 발길을 돌려보자.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