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도바공화국 교육문화연구부 장관"제주교육청 감사"
몰도바공화국 교육문화연구부 장관"제주교육청 감사"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7.3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과 협력관계 높이 평가
▲ 제주도교육청은 정이운 정책기획실장을 포함한 ICT연수단이 정보화 교류협력국인 몰도바공화국을 방문했다. ©Newsjeju
▲ 제주도교육청은 정이운 정책기획실장을 포함한 ICT연수단이 정보화 교류협력국인 몰도바공화국을 방문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정보화 교류협력국인 몰도바공화국을 방문해 현지 교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9일 제주도교육청은 정이운 정책기획실장을 포함한 ICT연수단이 몰모바공화국을 방문해 릴리아나 니콜라이에스쿠 오노프레이 교육문화연구부장관과 면담을 갖고, 교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정이운 실장을 비롯해 도내 정보교과교사 2명(제주동여중 교사 양은심, 제주남초 교사 서영호) 등 총 5명이 참여하고 있다.

면담 자리에서 릴리아나 장관은 제주도교육청의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명하며, ICT 분야에서 교사의 전문교육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면서 제주교육청과의 협력관계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릴리아나 장관은 “협력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라면서 “제주의 동료들로부터 다양한 경험과 좋은 습관을 얻음으로써 몰도바공화국 교사들은 새로운 교육방법을 사용하고 디지털 교육콘텐츠 구현에 관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3번째로 실시하는 ICT연수에서는 몰도바 전국에서 선발된 25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지난 30일(화)부터 3일간 스크래치, 파이썬, 마이크로비트 등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연수 첫날 제주미래교육연구원에서 화상연수(외도초 교사 강경표)를 실시했는데, 예상 밖으로 현지 교원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며 “제주의 우수한 정보화 교육 과정을 몰도바에 뿌리내리는데 충실히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