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교육청은 31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4일간 ‘2019 학교혁신 아카데미 직무연수 전문가과정’을 운영한다. ©Newsjeju
▲ 도교육청은 31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4일간 ‘2019 학교혁신 아카데미 직무연수 전문가과정’을 운영한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1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4일간 ‘2019 학교혁신 아카데미 직무연수 전문가과정’을 운영한다.

다ᄒᆞᆫ디배움학교 리더 교원들의 학교혁신 역량을 강화해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자 마련된 이 연수는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성장지원단 34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합숙형으로 진행되는 학교혁신 전문가과정은 학교혁신 리더들을 양성하는 연수로 △학교조직 문화 △민주적 학교 운영 체제 △전문적 학습공동체 △윤리적 생활공동체 △학교교육과정 등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운영 원리와 과제들을 성찰하고 공유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기존의 전달식 연수와는 달리 퍼실리테이터의 토론 기법으로 전 과정이 진행되며, 주제마다 연수자들이 직접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성장지원단은,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리더십으로 교육공동체의 성장을 지원하는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고, 지역별 네트워크를 통해 학교혁신의 문화를 전파하는 주춧돌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성장지원단은 모두 34명으로,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운영 내실화와 학교혁신 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5월 구성됐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