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당미술관에서 중국 사천미술학원 신매체학과 교수·강사진 작품소개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에서는 오는 6일부터 30일까지 서귀포시-사천미술학원 국제협력전 <Flying Of New Media>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협력전은 중국 3대 미술대학으로 손꼽히는 사천미술학원 신매체학과 교수·강사진들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또한, 세계적 위상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현대 뉴미디어 미술의 최전선을 서귀포시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뉴미디어 미술은 나날이 발전하는 새로운 매체들을 활용한 분야로서 사진, 설치, 영상, 가상현실(V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소개된다.

사천미술학원장 팡마오쿤(庞茂琨)과 부원장 장지에(张杰)의 특별참가를 비롯해 신매체학과장 리촨(李川) 교수를 중심으로 총 24명의 작가들이 30여 점의 작품을 출품한다.

개막일인 오는 6일 오후 3시부터는 기당미술관에서 한국에 직접 방문하는 4명의 작가들과 함께하는 작가간담회가, 오후 4시부터는 전시 개막식 행사가 진행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현재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중국 현대미술의 최신 경향을 기당미술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작품들이 다소 어렵고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 안에 담겨진 다양한 사유들을 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획의도를 전했다.

▲ 서귀포시-사천미술학원 국제협력전 'Flying Of New Media' 포스터. ©Newsjeju
▲ 서귀포시-사천미술학원 국제협력전 'Flying Of New Media'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