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의 노지문화를 말하다'세 번째 이야기

▲ 서귀포시는 지난 4일(일) 오후 3시 표선면사무소 다목적실에서 성산과 표선 지역 주민 대상으로 3차 문화도시 시민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4일(일) 오후 3시 표선면사무소 다목적실에서 성산과 표선 지역 주민 대상으로 3차 문화도시 시민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4일(일) 오후 3시 표선면사무소 다목적실에서 성산과 표선 지역 주민 대상으로 3차 문화도시 시민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 라운드 테이블은 문화도시의 사업 비전인 노지문화와 관련해 시민의 의견을 공유하고 수렴하는 세번째 테이블로 50여명의 문화에 관심있는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거쳐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라해문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이 총괄 진행으로, 현을생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장의 문화도시지정 추진을 위한 시민들의 역할에 대한 협조, 이광준 문화도시 센터장의 서귀포 문화도시의 비전 및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섯 개의 테이블로 구성해 노지문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고 문화도시추진 워킹그룹이 퍼실리테이터를 맡아 각 테이블을 진행했다.

현재까지 시민라운드테이블은 서귀포, 대정 및 안덕, 성산 및 표선 3개 권역별로 진행됐다. 4차 시민라운드테이블은 마을의 청년회, 사무장, 부녀회, 작은 도서관 등 마을 내에 산재해 있는 단체 및 그룹 등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서귀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총 6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계획중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라운드테이블 진행이 회차를 거듭 할수록 노지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 표출과 문화도시 추진에 대한 의지가 보이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며, 이러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합하여 문화도시 조성 추진에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