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관통 후 독도 해상 지나 소멸될 듯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 이동경로] 

▲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의 이동경로(출처: 기상청) ©Newsjeju
▲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의 이동경로(출처: 기상청) ©Newsjeju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가 광복절인 오는 8월 15일(목) 일본을 관통한 뒤 우리나라 동해상으로 빠져나간 후 소멸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크로사는 중심기압 975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115km/h(32m/s)의 중형급 태풍으로 12일(월) 오후 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980km 부근 해상에서 일본 내륙을 향해 북북서진하고 있다.

태풍 크로사는 14일(수) 오후 3시쯤 일본 가고시마 남남동쪽 약 190km 부근 해상에서 이튿날인 15일(목) 오후 3시쯤 일본 오사카 서쪽 약 350km 부근 육상까지 근접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동경로대로 라면 태풍 크로사의 일본 관통은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 태풍 크로사는 이후 16일(금) 오후 3시쯤 독도 북동쪽 약 44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전망이다. 

그러나 태풍은 이때쯤 중형급에서 소형급으로 약화된 뒤 소멸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우리나라의 직접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태풍 크로사는 120시간 이내에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한편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는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학을 의미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