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8일부터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 글로벌 크루즈선사 7곳이 참여를 확정하고, 크루즈산업관계자 및 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Newsjeju
▲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8일부터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 글로벌 크루즈선사 7곳이 참여를 확정하고, 크루즈산업관계자 및 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Newsjeju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의 2019년 주요 프로그램과 참여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구체화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8일부터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7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 글로벌 크루즈선사 7곳이 참여를 확정하고, 크루즈산업관계자 및 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포럼은 28일 아시아 크루즈 관광 세미나를 시작으로 포럼 개회식과 아시아 크루즈 어워즈, 환영만찬이 개최된다.

29일 오프닝세션에는 로얄캐리비안크루즈아시아 지난리우 회장을 비롯한 프린세스 크루즈, 코스타크루즈, 겐팅크루즈, MSC크루즈재팬, NYK크루즈, 미쯔이 OSK크루즈라인 임원진이 참가해 각 선사의 ‘아시아 관광산업과 크루즈 산업의 동반성장 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29~30일 진행되는 3개의 크루즈 주요세션에서는 홍콩관광청 안토니라우 청장, 메이어베르푸트 이로마키넨 컨설턴트 등 총 29명의 국내외크루즈관광 리더들이 참여한다.

특히 금번 포럼세션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크루즈인프라 확충, 남북크루즈관광 가능성, 아시아 크루즈 트렌드 및 크루즈 선박건조 산업 방향 등 현재 아시아의 주요 이슈를 반영한 내용들을 다룰 예정이다.

크루즈 전문 세션 이외에도 도민 및 일반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 9월 대만을 기항하는 크루즈 승선권 경품추첨이벤트가 29~30일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제주관광공사 제이스타트업 1기 창업기업인 (주)매드벤처(구.제주드론파크)가 현재 타 지자체에서 진행되는 드론축구보다 고도화된 드론시스템(Dronex)을 개발해 크루즈포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내 대형 드론축구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포럼 참가자는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28~30일 내내 행사장 내에서는 국내·외 크루즈 및 관광 관계자들간 전시박람회와 비즈니스미팅이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며, 그 외에도 크루즈 네트워킹의 밤, 승무원 취업설명회, 서귀포 크루즈항 답사 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한편, 크루즈포럼 참가 사전등록은 오는 8월 16일(금) 마감된다. 제주국제크루즈포럼 홈페이지(http://www.asiacruiseforum.com)에서 등록 가능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등록키트가 제공된다.

공사는 또한 크루즈포럼과 연계한 일반인 참가 및 홍보확대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제주관광공사 페이스북(www.facebook.com/visitjeju.kr) 및 인스타그램(instagram.com/visitjeju.kr) 등과 연계한 SNS이벤트를 시리즈로 진행하고 있으며, 8월 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크루즈포럼 주관사인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아시아 크루즈 관계자들의 만남의 장 뿐만 아니라 도내 관광업계의 신규 비즈니스 확대와 도민들이 크루즈와 가까워 질 수 있는 요소들로 구성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아시아 크루즈 관광을 선도하는 제주의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