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JDC, AI자율주행차 진로 탐색 교육 실시
제주대-JDC, AI자율주행차 진로 탐색 교육 실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08.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jeju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JDC는 지난 10일  ‘AI(인공지능) 자율주행차 'Vision Drive’ ‘글로벌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원장 박남제)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이사장 문대림)는 지난 10일  ‘AI(인공지능) 자율주행차 'Vision Drive’ ‘글로벌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제주대 교육대학에서 도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가운데 ‘글로컬 인재 현장 진로·체험형 Talk 교육 콘서트’의 첫 번째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선 UAE 칼리파 왕립대학교(KUSTAR) 컴퓨터공학과 윤찬엽 교수의 ‘사이버보안 미래와 해외 대학의 융합연구사례를 통한 미래 인재로 발돋음 하는 법’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또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정현진 책임연구원의 강의, 또래 멘토링을 통한 고민나누기 시간, 자율안전주행차 기술 중 센서를 통한 기술 원리 체험, AI의 원리 기술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진로 교육은 JDC의 제주도민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JDC 정보관리실과 공동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실습·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운영·지원되고 있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JDC는 앞으로 더 많은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소규모 집중· 체험형으로 이뤄지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참가문의는 홈페이지(http://sec.jejunu.ac.kr) 또는 전화 064)754-475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