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주최··· 19일 입소식 시작으로 23일까지 4박5일간

▲ 19일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전국 초등학생들이 견학을 위해 제주개발공사를 방문했다. ©Newsjeju
▲ 19일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전국 초등학생들이 견학을 위해 제주개발공사를 방문했다. ©Newsjeju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인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 아카데미’가 개막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5회 제주 물아카데미’ 행사가 19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4박 5일간 제주시 한림 에코그린리조트 일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제주 물아카데미’는 제주에서만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과 물에 특화된 특별한 과학/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물아카데미’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주최하고 JIBS제주방송이 주관하며 교육부, 환경부, 국회 교육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등이 공식 후원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385명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여준 제5회 제주 물아카데미는 선발인원을 기존 90명에서 150명으로 대폭 늘리고 캠프 기간도 기존 4일에서 5일로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공식 참여해 물의 순환, 물의 중요성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물아카데미가 단순 체험행사가 아닌 미래의 물 과학자 양성을 위한 전문 캠프로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제주삼다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