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지난 21일 강당에서 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 제주중앙고등학교는 지난 21일 강당에서 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는 지난 21일(수) 강당에서 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해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폐소생술(CPR) 요령,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 및 응급 상황을 가정해 실시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으로 진행됐다.

심정지로 위기에 처한 사람이 발생 했을 때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하지 않으면 뇌에 산소 공급이 중단돼 뇌세포의 소생이 불가능해지는 만큼 최초 목격자의 빠른 초동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

이도 119센터 고승민 구급대원은 “제주중앙고 학생들이 교육에 성실하게 참여해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게 됐다”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제주중앙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고 교내의 안전시설을 점검하는 등 안전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