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제주, 지역 문화예술 공헌사업 추진
렛츠런파크 제주, 지역 문화예술 공헌사업 추진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08.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렛츠런파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송철희)는 지역 소외 계층에 대한 각종 지원은 물론, 지역 사회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 연장선에서 제주 문화예술 지원을 통한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 증진 및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역 예술인들을 지원 메세나 사업을 의욕적으로 펼치고 있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메세나(Mecenat)라는 단어는 기업이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총칭하는 말이다.

렛츠런파크 제주는 이런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도와 3000만 원 기금을 조성 오는 9월부터 도내 초중고 예술분야 전공자 30명에게 총 8회의 제주대학교 교수진 그룹&개인 지도 기회를 제공하는  ’제주메세나 예술영재캠프‘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및 도내 타 기업과 함께 조성된 7000만 원의 기금으로 ’제주 in(人) 도르라트럭‘ 공연 행사를 8월 표선백사해변축제를 시작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제주해녀축제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제주 관계자는 "이번 지역 문화예술 지원 사업은 지역 거주 작가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권 신장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한 사회적 공헌 사"이라며 "렛츠런파크 제주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의 주요한 동력원으로서 역할을 꾸준히 하겠다"고 밝혔다.

▲ 2019 도드락트럭 행사 포스터. ©Newsjeju
▲ 2019 제주 in(人) 도드라트럭 행사 포스터. ©News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