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송철희)는 말의 고장 제주의 말 문화를 하루에 체험할 수 있는 오리지날 짠내투어 ’말(馬)과 함께하는 원데이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말(馬)과 함께하는 원데이 투어‘는 말산업육성법에 따라 승마를 비롯한 말산업 진흥을 국가로부터 위임받은 한국마사회가 제주도의 말산업과 관광산업을 결합한 최초의 관광 상품으로 말산업 홍보 차원에서 한국마사회가 여행경비를 지원해 말(馬)문화 관련 제주 관광지를 하루 동안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다.

’말(馬)과 함께하는 원데이 투어‘는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데, 20명 선착순으로 하나투어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 원데이 투어 더마파크 관람. ©Newsjeju
▲ 제주 원데이 투어 더마파크 관람. ©Newsjeju

프로그램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조랑말 승마체험, 제주 맛집 탐방, 경주마 목장 투어, 기마공연 관람 등 6개 코스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코스인 조랑말 체험공원은 조선 시대 왕에게 진상되는 최고의 말을 사육한 갑마장이 있었던 역사적인 명소이며, 박물관 견학과 조랑말 승마를 체험할 수 있다.

또 국내 최고 몸값을 갖고 있는 씨수말과 목장 꽃밭을 트랙터 마차를 타고 돌아보는 렛츠런팜 제주를 방문한다.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마방목지에서 천연기념물 347호 제주마를 직접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세계 최대 규모의 기마공연이 펼쳐지는 더마파크를 거쳐, 한라산을 배경으로 제주마가 달리는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일반인 통제구역인 마사지역 견학과 포니를 만날 수 있는 코스로 여행은 마무리 된다.

이와 관련한 예약문의는 하나투어 1522-3041로 하면 된다.

▲ 원데이 투어 포스터. ©Newsjeju
▲ 제주 원데이 투어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