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대학교 미래전문농업경영인 양성교육사업단은 최근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팀장교육을 외부 전문 교육기관인 식약처 지정 대구대 산학협력단 HACCP교육원에 위탁해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Newsjeju

제주대학교 미래전문농업경영인 양성교육사업단(단장 김동순, 이하 미전농교육사업단)은 최근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팀장교육을 외부 전문 교육기관인 식약처 지정 대구대 산학협력단 HACCP교육원에 위탁해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결과 25명의 제주대 학생과 10명의 친환경감귤산학연협력단 참여농가 및 관련업체 교육생들이 HACCP 팀장 수료증을 취득했다.

참여농가와 업체는 생드르영농조합법인, 서귀포친환경감귤연합회, 농업회사법인(주)태반의 땅 제주 소속 회원이다.

HACCP 팀장교육은 미전농교육사업단 연계전공 교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농산업분야(농식품)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격 및 식품가공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위해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시하고 있다.

김동순 단장(생명자원과학대 생물산업학부 교수)은 “이 교육과정은 식품의 안전성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농식품산업 현황에서 도내 식품관련 산업체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산업체에게도 도움을 주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