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24일 제주대 교사교육센터에서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초·중등 보안영재교육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24일 제주대 교사교육센터에서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초·중등 보안영재교육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원장 박남제)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이사장 문대림)는 지난 24일 제주대 교사교육센터에서 ‘제주대학교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초·중등 보안영재교육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도내 초·중·고등학생은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학생으로 중등 사이버보안 영재사관학교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입학생들은 12월까지 약 5개월 간 블록체인, 네트워크보안, 디지털 포렌식, 인공지능 보안 등 다양한 주제의 사이버보안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수료증을 취득하게 된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 영재교육 과정은 JDC의 제주도민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JDC 정보관리실과 공동 운영하며 정보보안 실습·원리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미래 ICT 교육을 무상으로 운영·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보안기술연구소 김인중 부소장의 4차 산업혁명과 미래 ICT 기술의 이해 특강을 시작으로 정보보안기술 핵심 원리교육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로교육지원센터의 정학경 진로·진학 컨설턴트를 초청해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미래 인재가 되는 진로지능 높이기’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7가지 역량 등의 내 아이의 미래력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창의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배우는 정보보안기술 원리, 액션러닝으로 배우는 거대우주과학과 우주전파재난’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을 참관하면서 전문가들과 교류했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JDC는 앞으로 더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 하고 있으며 소규모 집중· 체험형으로 이뤄지는 프로그램을 지향해 선착순으로 참가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문의는 http://sec.jejunu.ac.kr , 064)754-475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