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이중섭미술관-소암기념관 무료관람 실시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이중섭미술관-소암기념관 무료관람 실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9.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에는 서귀포시 공립미술관으로 무료 관람오세요
9월 3일부터 29일까지

서귀포시는 가을여행주간 및 추선연휴를 맞이해 오는 3일부터 29일까지 서귀포시 공립 미술관인 기당미술관, 이중섭미술관, 소암기념관에서 무료 관람을 실시한다.

연 27만 명의 관람객이 찾고 있는 한국근현대미술의 거장 이중섭의 원화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이중섭 미술관에서는 <소장품전 : 회화의 맛>전(展)을 개최해 미술재료를 통해서 바라보는 회화 작품의 다양한 맛을 전달한다.

폭풍의 화가 변시지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기당미술관에서는 <기획전 : 에꼴 드 제주 - 세 개의 서정>전(展)을 개최해 각기 다른 시간과 공간적 배경을 가진 3명의 작가들이 바라본 제주의 서정성과 깊어가는 가을 회화가 가진 진정성을 공유한다. 또 이 기간에 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마련전인 <카르페디엠 : 오늘을 즐겨라> 대관전도 열린다.

한라산이 낳은 한국 서예계의 큰 별 소암 현중화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소암기념관에서는 <소장품전 : 풍류, 즐기다>전(展)을 개최해 세속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고자 했던 도인들의 생활방식을 갈망했던 소암의 정신세계를 들여다본다.

양승열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과장은 “가을여행주간 9월을 맞이해 보다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서귀포시 공립미술관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앞으로도 여러가지 방안을 강구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일상 속 미술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귀포시 각 미술관에서는 상설전시 이외에도 다양한 가을맞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  ©Newsjeju
▲ ©News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