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전기화물차 출시, 0.1톤~1톤까지 차종 확대
구매보조금 1112만원~2700만원 지원

▲ 제주특별차지도. ©Newsjeju
▲ 제주특별차지도.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가 4일부터 전기화물차 보급을 위해 「2019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변경 공모」를 실시한다.

이는 2019년 정부의 전기화물차 보급 사업에 따라, 전기화물차 55대를 보급대수에 포함했다.

보급되는 전기화물차는 새롭게 출시되는 초소형전기화물차 3종과 1톤형 소형화물차 1종을 포함해 총 5종을 보급하게 된다. 영세소상공인, 농․수․축 1차 산업 등 생업 종사자 등이 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한 초소형전기화물차 3종은 초소형 승용전기차에 이어 0.1톤 또는 0.2톤을 적재할 수 있고, 주행거리가 상온에서 64km~100km로 성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올해 1천대를 도입하고 있는 차량으로 운행의 안전성과 경제성, 효율성이 입증된 차량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전기화물차 보급 확대를 위해 초소형 912만원, 경형 1600만원, 소형 2500만원의 파격적인 구매보조금(국비+도비)을 지원한다.

또한, 전기화물차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가장 큰 노후경유차와 이륜차를 조기 전환할 수 있는 좋은 대안으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전기화물차 구매 시 2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이외에도 전기승용차와 마찬가지로 내연기관차량 폐차 및 수출말소 시 150만 원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전기화물차를 구매하면서 내연기관 폐차 및 수출 말소할 경우에는 초소형은 528~728만원, 경형은 1440만원, 소형은 2750만원 내외로 구매가격이 형성된다.

여기에 전기화물차 제조판매사에서도 자체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으로 실제 구매 가격은 더 낮을 수 있다. 전기화물차 판매처(영업점)과 상담을 통해 자부담금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가속화되고 있는 교통 체증 및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소형전기화물차의 정책적 보조금 지원 강화와 더불어 제조.판매사와 협력해 도민들이 보다 경제적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