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개사업·4,732명의 어르신께 일자리 제공

2018년 노인일자리사업 전국 시·군·구 평가에서 제주시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 제주시는 오는 10월 1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6일 밝혔다.

또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제주시니어클럽도 전국 1180개 일자리 수행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을 받는다.

제주시는 2018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에 12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주시 직영사업과 제주시니어클럽 등 5개 수행기관을 통해 38개 사업에 4732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번 대상 선정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공익형 사업에 21개사업 ·3923명의 어르신들께 아름다운 제주만들기(클린하우스 지킴이 등), 문화재지킴이, 실버선생님(교육강사), 노노케어(연중, 9개월), 공공시설 봉사(경로당 급식보조 등), 취약계층지원, 경륜전수 등 사업을 추진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와 함께 시장형사업으로 고랑몰라(교육강사), 식당운영, 바느질사업단, 핸즈몰, 노인작업등 전문서비스형에 10개사업·527여명 어르신들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일자리사업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사업을 양적·질적으로 확대해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